• 민선7기, 지방자치24년
  • - 글보기
    예천군 ‘정책과제개발 역량강화 워크숍’ 진행
    작성자 : 관리자
    조회 : 146
    등록일 : 2019-04-12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(이하 KPAC)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안동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예천군(군수 김학동) ‘2019 정책과제개발 역량강화 워크숍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.

    이번 워크숍은 예천군 7~8급 실무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민선 7기 핵심 공약과 지역현안을 중심으로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, 장애요인과 타당성 검토 등 사업실행계획서 작성 실습을 통해 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.

    또한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국정 방향의 큰 틀 안에서 민선 7기의 새로운 출발에 맞춰 우리 지자체의 핵심 공약 사업과 지역 현안에 어울리는 맞춤형 정책(시책) 과제를 발굴하고, 2019년 정부의 각 부처별 예산 분석을 통해 지역 밀착형 생활 SOC, 지역발전투자협약 등 핵심 국비확보사업의 내용을 이해함과 동시에, 종전 공모사업추진현황 분석을 통해 국비 확보 정책추진의 방향을 설정하고 실행하고자 진행됐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(사진설명: 김학동 예천군수가 안동시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진행된 ‘2019 정책과제개발 역량강화 워크숍’ 현장을 직접 찾아 직원들의 결과물을 직접 청취하고 격려했다.)

    참석자들은 생활SOC, 문화관광, 일자리창출, 지역개발, 보건복지 등 5개분야로 나눠 중앙정부 및 기관의 지역균형발전정책과 이슈를 분석하고, 정책과제 실행 기법 등을 배우며, 정책과제 POOL설정과 사례연구를 통해 비전 수립 등 정책 역량을 강화한다.

    또 분야별 담당자들이 열띤 토론을 통해 사업을 구상하고 실현 가능성 검증과 함께 사업 계획서까지 작성하는 등 실제 업무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구성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원문 출처 : 국가정보기간뉴스 - 뉴스로 https://www.newsro.kr/

     

    목록
    이름 내용 등록일
    댓글(comment)
    * 표시가 있는 부분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.
    이름 *
    비밀번호 *
    비밀글 비밀글
    내용 * 웹에디터 시작
    스팸방지 문자를 입력하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