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민선7기, 지방자치24년
  • - 글보기
    ‘천안시 정책기획 역량강화 워크숍’ 개최
    작성자 : 관리자
    조회 : 146
    등록일 : 2019-02-19


     

   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역량개발센터(이하 KPAC)은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천안 대명리조트에서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‘천안시 정책기획 역량강화 워크숍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.

    이번 워크숍은 천안시(시장 구본영) 실무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정책기획 및 맞춤형 공모사업을 발굴하고 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.

    참석자들은 지역개발, 산업경제, 생활SOC, 보건복지, 도시재생, 일자리창출 등 6개분야 10개팀으로 나눠 중앙정부 및 기관의 공모사업 현황, 지자체 공모 실태를 분석하고, 공모 과제 실행 기법 등을 배우며 2019년 상반기 각 부처별 공모사업 발표 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한다.

    워크숍을 통해 사업별 각 실무자들은 지역 현안사업을 혁신과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 토의하는 상호 작용 활동을 벌이고, 협업을 통해 전략사업을 발굴한다.

    이번 교육에서는 민선7기 주요 이슈 및 정책을 짚어보고, 문재인 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계획과 사업을 분석하고, 17개 정부 부처별 사업과 지역밀착형 생활SOC 3대 분야 10대 투자과제에 따른 각 분야별 핵심사업 발굴, 공모사업 가능성 검토, 공모사업 추진계획서 작성 및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.

    또 분야별 담당자들이 열띤 토론을 통해 사업을 구상하고 실현 가능성 검증과 함께 사업 계획서까지 작성하는 등 실제 업무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구성했다.

     

     

    김형철 KPAC 연구위원은 “이번 교육은 국비 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, 국가균형발전의 3대전략, 중앙 부처의 국비지원사업을 분석한 후 천안시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, 부서별 핵심업무계획을 중심으로 국비확보사업을 도출하여 공모사업 리스트를 작성하고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.”고 말했다.

     

    목록
    이름 내용 등록일
    댓글(comment)
    * 표시가 있는 부분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.
    이름 *
    비밀번호 *
    비밀글 비밀글
    내용 * 웹에디터 시작
    스팸방지 문자를 입력하세요.